융합(Convergence)

 

융합(Convergence)

   

1. 융합에 대한 개념적 정의

    - 융합(프로세스) = 퓨전 + 컨버전스

 

 

 

 

    -  융합과 주변 개념과의 관계

 

 

 (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현 교수 『융합 비즈니스』도서 참조)




 

2. 혁신경영과 융합경영

     - 혁신 VS 융합 

 

  

 

- 기업혁신의 발전 과정

 

 (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현 교수 『융합 비즈니스』도서 참조)

 

 


3. 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융합

- 융합 비즈니스 모델링 : 4W1H 프레임워크

 

 

 

- 융합 비즈니스의 이론적 유형

 

 (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현 교수 『융합 비즈니스』도서 참조)

 


 4. 융합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? 

1) 목표시장을 정확히 판단

    - 중소기업에게 적정한 시장규모인지 판단


2) 소비자가 선택하는 제품을 기획

    - 소비자의 Needs(필요성)와 Wants(욕구)를 정확하게 파악


3) 사업성을 냉철히 판단

    - 참여회사의 역량에 맞게 냉철하게 판단


4) 최상의 파트너 선택

    - 신뢰를 바탕으로 성과물 활용에 대한 협의는 구체적인 계약서를 공증(분쟁방지)

 

5) 융합전문가(PM) 등 외부전문가의 도움 필요

    -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조언할 수 있는 융합전문가의 역할 이 중요 

 

 



 

 

(샘플 보기)
 고객센터 회원가입 사이트맵

(주)이노월드컨설팅

회사명: (주)이노월드컨설팅 / 사업자등록번호: 105-86-34925 / 대표: 이병섭 / 개인정보관리책임자: 이병섭

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6, 1201호(구로동, 파트너스타워2차) Fax : 02-2028-3351 /

Email: ceo@innoworld.kr

고객센터 : 02-2028-3350(09:00 ~ 18:00 / 점심시간 12:00 ~ 13:00 / 토,일,공휴일은 휴무)

Copyright (c) 2013 Community. All rights reserved

FAMILY SITE